본문 바로가기

Bible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늘의 뭇별을 보게하시고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고 말씀하심 

창세기 15:1-11

1.이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

2.아브람이 이르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 나는 자식이 없사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사람 엘리에셀이니이다

3.아브람이 또 이르되 주께서 내게 씨를 주지 아니하셨으니 내 집에서 길린 자가 내 상속자가 될 것이니이다

4.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그 사람이 네 상속자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가 되리라 하시고

5.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6.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7.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여호와니라

8.그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내가 이 땅을 소유로 받을 것을 무엇으로 알리이까

9.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를 위하여 삼 년 된 암소와 삼 년 된 암염소와 삼 년 된 숫양과 산비둘기와 집비둘기 새끼를 가져올지니라

10.아브람이 그 모든 것을 가져다가 그 중간을 쪼개고 그 쪼갠 것을 마주 대하여 놓고 그 새는 쪼개지 아니하였으며

11.솔개가 그 사체 위에 내릴 때에는 아브람이 쫓았더라

 

샬롬^*^

오늘도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하루 보내시길 축복합니다.

 

저는 오늘 본문 말씀을 통해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묵상해 보기 원합니다.

 

창세기 151절은 “이 후에” 야훼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14장에서 아브람은 전쟁에 사로잡혀 간 조카 롯을 구출하기 위해 자신이 길리운 318명의 군사를 동원해 롯을 구출하였고 전쟁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전리품을 얻었지만 아브람은 이 전리품을 취하지 않고 소돔 왕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이 후에”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리고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창 15:1)”.

 

전쟁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지만 아브람은 그가 물리친 왕들의 보복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저들이 힘을 규합하여 다시 쳐들어 올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런 두려움 가운데 있는 아브람에게 하나님은 내가 너의 방패가 될 것이라고 위로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318명의 군사가 너의 방패가 아니라 내가 너의 방패가 되어 너의 안전을 책임져 주실 것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주변 왕들의 견제나 보복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방패 되시는 하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시편 121편 4절

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우리 하나님은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고 밤낮으로 우리를 지켜 주시는 분이십니다.

 

시편 121편 7-8절

7. 야훼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8. 야훼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우리 하나님은 우리를 지켜 주실 뿐 아니라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십니다. 또한 우리의 영혼을 지켜 주시고 우리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켜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은 우리의 방패 되시는 야훼를 믿음으로 모든 두려움을 극복하고 일어설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2021년 우리 앞에 어떤 두려움이 몰려온다 할지라도 우리의 방패 되시는 야훼를 믿음으로 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이길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저와 여러분의 인생에도 하나님이 우리의 방패가 되어 주실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의 방패가 되어 주시고 우리의 삶을 지켜 주시는 분이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내가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창 15:1).

 

치부하였다는 소리를 듣지 않기 위해 전쟁의 전리품을 취하지 않은 아브람에게 내가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치부하지 않은 아브람에게 자신이 아브람의 큰 상급이 되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말을 들은 아브람은 “주 야훼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니이까 나는 자식이 없사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사람 엘레에셀이니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브람은 큰 상급을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듣고 자신은 자식이 없으니 자신의 상속자로 다메섹 사람 엘리에셀을 세워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당시는 자녀가 없을 경우 법적인 상속자로 자신의 종 중 한 사람을 양자로 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아브람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큰 민족을 이루어 주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받고 갈대아 우르를 떠나 하나님이 지시한 곳까지 왔지만 아직까지 하나님께서 자녀를 허락해 주시지 않자 자신이 길리운 사람 엘레에셀을 상속자로 삼아 주실 것을 요청했습니다.

 

하나님의 거창한 약속이 언제 실현될지 막연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쉬운 해답을 하나님께 제시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창세기 15:4-5

4. 야훼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그 사람이 네 상속자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가 되리라 하시고

5.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의 별과 같이 많은 자손을 아브람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뭇별을 보게 하시고 시청각 교육을 실시해 주셨습니다.

 

수 없이 많은 아름다운 뭇 별을 보고 너의 자손이 이처럼 많을 것을 눈으로 보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지연됨으로 믿음에 의구심이 일어난 아브람에게 뭇별을 보게 하시고 다시금 확신을 얻게 해 주셨습니다.

 

창세기 15:6

6. 아브람이 야훼를 믿으니 야훼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하나님의 시청각 교육을 통해 아브람은 야훼를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그의 의로 여겨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바라봄의 법칙을 통해 아브람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셨습니다.

 

아브람이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께서 믿을 수 있도록 이렇게 바라봄의 법칙을 통해 믿음을 심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저와 여러분도 바라봄의 법칙을 통해 믿음을 선물로 받을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입니다(히 11:1).

아브람이 바라고 있는 자손의 축복을 뭇 별을 보면서 키우게 하셨습니다.

 

여러분은 2021년에 무엇을 바라보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무엇을 바라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하나님께서 바라보라고 하신 것을 바라보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바라는 것들이 실상이 될 때까지 바라고 기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은 아브람에게 자손의 축복뿐 아니라 땅의 축복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창세기 15:7

7. 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야훼이니라.

 

하나님께서 아브람을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내신 이유는 이 땅을 아브람의 소유로 주시기 위해서였습니다.

하나님은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아브람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무런 대책도 없이 아브람을 갈대아 우르에서 불러내신 분이 아니십니다.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예비해 주셨고 이 땅을 선물로 주시기 위해 부르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에게도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예비해 주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브람의 방패와 상급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 자손의 약속과 땅의 약속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2021년 여러분도 하나님께 질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야훼 하나님! 나에게 무엇을 주시기 원하십니까?”

좋으신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것을 여러분에게 선물로 주실 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방패와 상급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인생을 지켜 주시고 우리에게 최상의 선물을 주실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기도하겠습니다.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두려움에 떨고 있는 아브람에게 찾아오셔서 너의 방패와 큰 상급이 되어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

아브람에게 자손의 축복과 땅의 축복을 약속하신 하나님!

2021년 우리의 삶 가운데 찾아 오셔서 우리의 삶을 지켜주시고 보호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도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선물로 허락하여 주시고, 바라봄의 법칙을 통해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실 하나님의 축복을 바라봅니다. 하나님의 자녀 된 특권을 누리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제목

1. 우리의 방패와 큰 상급이 되어 주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자손의 축복과 땅의 축복을 누리는 삶 살 수 있도록

728x90
반응형

'Bi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엘세바 - 맹세의 우물  (0) 2021.08.23
아브라함의 중보기도  (0) 2021.08.23
나를 향한 하나님의 꿈  (0) 2021.08.20
가나인 땅으로 가고자 했던 데라  (0) 2021.08.20
자카르(기억)하시는 하나님  (0) 2021.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