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티/2024년 출애굽기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브살렐과 오홀리압

728x90

2024.3.4. 월 (이영미 목사 묵상)

출애굽기 31:1-11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내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3.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4.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5. 보석을 깎아 물리며 여러 가지 기술로 나무를 새겨 만들게 하리라
6. 내가 또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세워 그와 함께 하게 하며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 모든 자에게 내가 지혜를 주어 그들이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을 다 만들게 할지니
7. 곧 회막과 증거궤와 그 위의 속죄소와 회막의 모든 기구와
8. 상과 그 기구와 순금 등잔대와 그 모든 기구와 분향단과
9.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와 물두멍과 그 받침과
10. 제사직을 행할 때에 입는 정교하게 짠 의복 곧 제사장 아론의 성의와 그의 아들들의 옷과
11. 관유와 성소의 향기로운 향이라 무릇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그들이 만들지니라

 

# 묵상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성막을 만들 것을 명령하시고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그 설계도를 친히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모세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성막을 설계도 대로 짓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때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어려운 사역을 맡기시면서 너 혼자 어떻게든지 만들어 보라고 내버려 두지 않으시고 그 일을 협력해서 도울 자를 세워주셨습니다. 

 

그 사람이 바로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입니다. 하나님은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셨고 그에게 하나님의 영을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보석을 깎아 물리며 여러 가지 기술로 나무를 새겨 만들게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세워 브살렐과 함께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 모든 자에게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어 그들이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한 것을 다 만들게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막을 설계하셨고 그 성막을 건축할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지혜로운 자들을 세워 자신이 명령한 모든 것을 다 만들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모세에게 성막을 짓도록 명령하셨지만 실제적으로 이 모든 일을 성취하시는 분은 야훼 하나님이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일을 하기에 적합한 인물들을 부르시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영을 충만하게 주시고 지혜와 각종 재주와 기술을 주시어 그것을 만들도록 하셨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은 설계자이자 건축자로서 자신이 거할 성막을 사람들을 통해 친히 만들어 가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알을 맡기실 때 그 일을 능히 감당할 수 있는 협력자를 붙여 주시고 그 일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주님!

하나님은 모세에게 말 잘하는 아론을 붙여 주셨고, 또 하나님의 영이 충만한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붙여주셔서 성막을 건축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나의 삶에도 하나님이 명령하시는 사역을 감당할때 그 사역을 넉넉히 감당할 수 있도록 성령충만하고 재능 있는 사람을 붙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사역은 혼자 감당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충만한 자와 더불어 협력하는 것을 알게 하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