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티/2021년 출애굽기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더라

 

자원하여 드리는 예물 

 

2021.12.17. 금 (이영미 전도사 큐티)
출애굽기 36:1-7
1.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여호와께서 지혜와 총명을 부으사 성소에 쓸 모든 일을 할 줄 알게 하신 자들은 모두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할 것이니라
2. ○모세가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및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 곧 그 마음에 여호와께로부터 지혜를 얻고 와서 그 일을 하려고 마음에 원하는 모든 자를 부르매
3. 그들이 이스라엘 자손의 성소의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가져온 예물을 모세에게서 받으니라 그러나 백성이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을 연하여 가져왔으므로
4. 성소의 모든 일을 하는 지혜로운 자들이 각기 하는 일을 중지하고 와서
5. 모세에게 말하여 이르되 백성이 너무 많이 가져오므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에 쓰기에 남음이 있나이다
6. 모세가 명령을 내리매 그들이 진중에 공포하여 이르되 남녀를 막론하고 성소에 드릴 예물을 다시 만들지 말라 하매 백성이 가져오기를 그치니
7. 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더라

 

# 묵상 

모세는 성막을 만드는 일에 있어서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이 있는 브살렐과 오홀리압과 마음이 지혜로운 자를 불렀습니다. 또한 성막을 짓는 일에 자원하는 마음이 있는 자들도 불렀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 자손이 성소의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가져온 예물을 모세에게서 받았습니다. 그런데 백성들이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을 지속적으로 가져와서 예물이 너무 많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야훼 하나님이 명령하신 성막을 짓기에 예물의 양이 넘쳤습니다.

 

이런 보고를 받은 모세는 진중에 공포하여 남녀를 막론하고 성소에 드릴 예물을 다시 만들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예물을 가져오는 것을 멈추었습니다. 그리고 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성막을 짓기 위하여 자원하는 마음으로 예물을 드렸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기껏이 예물을 드리기 원했습니다.

 

너도 나도 예물을 준비해서 드리다 보니까 너무 많은 예물이 모였습니다. 그리하여 더이상 예물을 드리지 말라고 공포할 정도였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런 모습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할때 어떤 마음과 태도로 임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원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건설함에 있어서 예물이 필요할때 기쁨 마음으로 자원하는 마음으로 매일 아침 준비한 예물을 하나님께 드리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그 열심과 열정과 헌신이 우리에게 있는지 살펴 보기 원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나에게 있는 귀중한 예물을 아까워하지 않고 기쁜 마음으로 드릴 수 있는지?

나는 하나님의 나라 건립을 위해 무엇을 기쁜 마음으로 자원하는 마음으로 드릴 수 있는지 나 자신을 점검해 보기 원합니다.

 

하나님께 드릴때 부족함 없이 너무 많아서 멈추게 하는 역사가 우리의 사역의 현장 가운데 있게 하옵소서!

 

주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명령하신 성막을 건축함에 있어서 자원하는 마음으로 기쁨마음으로 예물을 드린것 처럼 하나님의 나라를 건립함에 있어서 나도 기쁜 마음으로 예물을 드리고, 나의 시간과 재능을 드려 하나님의 나라를 아름답게 건축하는 일에 쓰임 받게 하옵소서! 너무 많이 드려 넘치는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