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티/2021년 출애굽기

거룩하게 하라

하나님이 명령하신대로 제작한 성막 모형

2021.12.22. 수 (이영미 전도사 큐티)

출애굽기 40:1-16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너는 첫째 달 초하루에 성막 곧 회막을 세우고
3. 또 증거궤를 들여놓고 또 휘장으로 그 궤를 가리고
4. 또 상을 들여놓고 그 위에 물품을 진설하고 등잔대를 들여놓아 불을 켜고
5. 또 금 향단을 증거궤 앞에 두고 성막 문에 휘장을 달고
6. 또 번제단을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놓고
7. 또 물두멍을 회막과 제단 사이에 놓고 그 속에 물을 담고
8. 또 뜰 주위에 포장을 치고 뜰 문에 휘장을 달고
9. 또 관유를 가져다가 성막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에 발라 그것과 그 모든 기구를 거룩하게 하라 그것이 거룩하리라
10. 너는 또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에 발라 그 안을 거룩하게 하라 그 제단이 지극히 거룩하리라
11. 너는 또 물두멍과 그 받침에 발라 거룩하게 하고
12. 너는 또 아론과 그 아들들을 회막 문으로 데려다가 물로 씻기고
13. 아론에게 거룩한 옷을 입히고 그에게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여 그가 내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라
14. 너는 또 그 아들들을 데려다가 그들에게 겉옷을 입히고
15. 그 아버지에게 기름을 부음 같이 그들에게도 부어서 그들이 내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라 그들이 기름 부음을 받았은즉 대대로 영영히 제사장이 되리라 하시매
16. 모세가 그같이 행하되 곧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대로 다 행하였더라

 

# 묵상 

야훼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셨습니다. 

 

"첫째달 초하루에 성막 곧 회막을 세우고 증궈궤를 들여놓고, 휘장으로 그 궤를 가리고, 상을 들여놓고 그 위에 물품을 진설하고, 등잔대를 들여놓고 불을 켜고, 금 향단을 증거궤 앞에 두고 성막 문에 휘장을 달고, 번제단을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놓고, 물두멍을 회막과 제단 사이에 놓고 그 속에 물을 담고, 뜰 주위에 포장을 치고 뜰 문에 휘장을 달고 또 관유를 가져다가 성막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에 발라 그것과 그 모든 기구를 거룩하게 하라 그것이 거룩할 것이다."(출40:1-9)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모든 성막과 성막의 기구를 완성한 이후에 하나님께서는 성막의 모든 기구들도 어떻게 배치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려 주셨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그대로 모든 성막의 기구들도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기구에 관유를 발라 그 모든 기구들을 거룩하게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만나로 나오는 성막의 모든 기구들도 관유를 발라 이렇게 거룩하게 할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그리고 제사장 직분을 담당하는 아론과 아론의 아들들에게도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고 대대로 영영히 제사장이 되도록 명령하셨습니다. 

 

모세는 야훼께서 명령하신대로 이 모든 것을 이행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막을 건축하게 하시고 성소의 모든 기구들을 제작하게 하시고 제사장을 세우셔서 이 모든 것을 거룩하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성막 건축과 성소의 기구와 제사장을 세우신 궁극적인 목적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이 거룩하신 것처럼 거룩한 삶을 살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죄에 오염되지 않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고자 하시는 목적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지금 우리들에게도 동일한 것을 명령하십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도 거룩할지어다."

 

성막과 성막의 기구와 제사장이 거룩을 유지해야 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도 날마다 거룩을 유지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주님!

하나님께서 성막을 건축하게 하시고 성소의 모든 기구와 제사장과 제사장의 의복까지 기록을 유지하게 하신 것처럼 우리도 매일의 삶에 하나님의 거룩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728x90
반응형